[여행] '작지만 강한 군' 의령의 명소들
[여행] '작지만 강한 군' 의령의 명소들
  • 김성대 기자
  • 승인 2019.04.15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병박물관

의령군민문화회관 내 있던 의령박물관을 충익사 기념관(보물 제671호인 곽재우 유물 등 의병 관련 유물)과 더해 의령읍 충익로 1-25번지에 신축한 곳이다. 신축 후 의병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꾼 이곳은 지난 2012년 6월 1일 개관했다. 9,537㎡ 부지에 연면적 2,752㎡로 사업비 9천7백76백만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은 의병박물관은 고고역사실과 의병유물전시실을 비롯해 특별전시실, 영상실, 수장고 등으로 꾸며져있다.

 

의령곤충생태학습관

의령군 의합대로 무전리에 있는 의령곤충생태학습관은 곤충세계관, 생태유리온실을 갖춘 1층과 체험학습실, 곤충탐구관으로 꾸민 2층으로 이뤄져있다. 곤충세계관은 '청정의령'에 살고 있는 곤충들이 살아가는 환경과 생태 특성에 대해 터치스크린과 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꾸몄고, 생태유리온실엔 도시에서 쉬 볼 수 없는 잠자리의 한살이 과정을 눈으로 관찰할 수 있는 잠자리연못관과 다양한 나비들의 한살이를 엿볼 수 있는 나비생태관이 들어서있다.

또 체험학습실엔 곤충과 대결을 하며 곤충의 특별한 능력을 알고 곤충 입장이 되어 곤충의 비밀을 알아보는 곤충마을이 있고, 곤충탐구관에선 다양한 곤충자원의 활용 분야와 곤충의 가치에 대해 학습하고 멸종위기 곤충들도 표본으로 관찰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산 교육의 현장으로서 가치를 갖는 곳이다.

정리 김성대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