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지의 생활요가] 어깨선을 예쁘고 부드럽게~
[박은지의 생활요가] 어깨선을 예쁘고 부드럽게~
  • 박은지
  • 승인 2019.06.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쪽 측면 라인을 늘이는 운동으로, 림프선을 자극 해줌으로써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 골반을 좌우 대칭으로 틀어 척추 기립근을 바르게 세워주고 골반 교정 및 요통해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쏠려있는 어깨와 굽어있는 등을 펴줘 어깨선을 예쁘고 부드럽게 하는 운동법입니다.

 

▲ 무릎을 꿇고 바르게 앉아 양팔을 귀 옆에 바짝 붙여 머리 위로 쭉 뻗어 올립니다.

▲ 상체를 앞뒤로 흔들지 말고 그대로 엉덩이를 들어 올린 다음 발뒤꿈치를 바르게 모으고 턱을 바짝 당겨 줍니다.

▲ 상체는 오른쪽으로 기울이면서 양쪽 엉덩이는 왼쪽 바닥에 가지런히 놓고 하늘을 쳐다봅니다. 

▲ 이때 상체가 앞으로 굽어지지 않도록 해야 하며, 골반에서 양팔까지 한 라인으로 이루어지게 합니다.  

▲ 5~10초 기다린 다음 다시 정중앙 제자리로 왔다 반대쪽도 진행합니다.

▲ 무릎을 세운 자세에서 양 팔을 등 뒤 깍지를 끼고 정면을 향합니다. 

▲ 상체를 아래로 내려 척추를 둥글게 만들고 다시 풀어줍니다. 이 동작을 3~5회 반복하면서 어깨와 양팔, 등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 이때 최대한 깍지 낀 양팔을 올려 주어야 하고 양팔을 올릴 때 상체를 앞으로, 엉덩이는 뒤로 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 엉덩이를 발뒤꿈치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척추를 펴서 정면을 봅니다. 

▲ 양팔을 가볍게 내려 어깨부터 척추까지 수평을 만든 다음 양팔을 앞으로 쭉 뻗어 상체를 일으켜 세우고 턱을 앞으로 바짝 당겨 마무리 합니다.

 

천천히 꾸준하게 노력하시고, 무리하지 않도록 자기 몸에 맞게 시작해 바른 체형을 만들어 가세요~

글·동작 / 박은지 박사(진주시 가좌동 선요가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