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지의 생활요가] 바른 척추, 부드러운 골반
[박은지의 생활요가] 바른 척추, 부드러운 골반
  • 미디어팜
  • 승인 2020.01.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시간 건강 요가 운동은 척추를 바르게 펴고 골반을 부드럽게 하는 운동법입니다. 무리되지 않도록 천천히 따라하세요.

▲바르게 선 자세에서 다리 사이를 어깨 넓이보다 넓게 벌려줍니다. 양 팔을 머리 위로 올려 턱을 한 번 당긴 뒤 어깨선을 쭉 펴줍니다.

▲몸 방향을 왼쪽으로 틀어 척추가 수평이 되도록 쭉 늘려준 다음, 양 손을 바닥에 짚고 고개를 천천히 숙여줍니다.

▲다시 척추를 펴 정면을 봅니다. 이어 왼쪽 무릎을 완전히 접고 오른쪽 골반을 눌러준 상태에서 척추를 폅니다. 양팔을 하늘 높이 뻗어 올리고 턱을 바짝 당겨 왼쪽 발끝을 봅니다.

*이때 척추를 세우려 노력해야 합니다. 오른쪽 골반을 눌려줘야 하기에 척추를 바르게 세워야합니다.

▲천천히 방향을 정면으로 돌린 뒤 목 뒤에서 양팔 깍지를 끼고 천천히 오른쪽으로 기울입니다. 여유를 두면서 양팔을 쭉 뻗어 늑간을 늘리고 오른쪽 골반도 늘려줍니다.

*자극이 강한 자세이므로 처음부터 무리 마시고 천천히 할 수 있는 곳에서 머물러 줍니다. 조금씩 접근해갑니다.

▲다시 정면 제자리로 돌아와 방향을 돌려주고 상체를 앞으로 밀어준 뒤 양손을 바닥에 놓습니다.

*고개가 숙여지지 않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골반을 밀어내면서 무릎을 펴고 고개를 숙여 마무리 합니다. 그런 다음 척추를 밀어 올려 바르게 펴지면 몸을 정면으로 돌립니다. 반대 방향도 똑같이 합니다.

▲양팔을 내려 호흡을 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왼쪽과 오른쪽 몸의 틀어짐 정도에 따라 강도나 힘이 다를 수 있으니 좌우를 잘 관찰하시면서 천천히 맞춰갑니다.

글·동작 / 박은지 박사(진주시 가좌동 선요가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