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지의 생활요가] 부드러운 골반을 위한 운동법
[박은지의 생활요가] 부드러운 골반을 위한 운동법
  • 박은지
  • 승인 2020.02.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건강 요가는 골반을 부드럽게 해주고 바르지 못한 골반을 교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법입니다. 특히 요통을 가진 분들이 천천히 따라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다리를 뻗고 가지런히 앉아 줍니다. 척추를 바르게 펴고 무릎을 편 상태에서 발 끝을 당겨 앉습니다. 

▲왼쪽 무릎을 접어 가슴 가까이 당기면서 쭉 펴 올려줍니다.
*이때 몸이 틀어지지 않게 하고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머리가 정면을 향하게 합니다.

▲천천히 내려 왼쪽 무릎을 바깥 쪽으로 보낸 다음, 양손으로 발을 감싸 오른쪽 고관절 위에 올려줍니다.
*왼쪽 무릎을 바닥 가까이 내리되, 왼손으로 무릎을 누를 때 어깨가 기울지 않게 합니다.

▲왼손으로 무릎을 가볍게 눌러주고 오른팔은 높이 뻗은 다음 천천히 앞으로 숙여줍니다.
*이때 상체를 바르게 하시고, 왼쪽 무릎이 접히지 않게 무릎을 정확하게 펴 줍니다.

▲왼쪽 팔을 무릎 안쪽 바닥에 세우고 어깨선을 바르게 둔 상태에서 왼팔을 앞으로 쭉 뻗습니다. 쭉 뻗은 팔을 위로 울려주면서 손끝을 봅니다.
*왼쪽 어깨와 오른쪽 어깨선을 바르게 맞추려 노력해야 하고, 척추를 펴 골반에 자극을 주어야 합니다.

▲다시 돌아와 왼팔을 쭉 뻗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어 양팔을 나란히 맞춥니다. 깍지 낀 양팔을 위로 쭉 뻗어 올려줍니다. 반대 방향도 똑같이 합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고 양팔을 위로 올려 앞으로 숙인 다음 양쪽 균형을 맞춰줍니다. 

▲원을 크게 그리면서 마무리 합니다.

글·동작 / 박은지 박사(진주시 가좌동 선요가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