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지의 생활요가] 건강하고 예쁜 등 라인
[박은지의 생활요가] 건강하고 예쁜 등 라인
  • 박은지
  • 승인 2019.11.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동작은 등 근육을 바르게 펴주고 등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 주는 스트레칭 운동법입니다.

▲다리 사이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양팔은 겨드랑이 옆에 붙여 양 팔꿈치를 바닥에 바르게 놓습니다. 그상태에서 이마를 바닥에 놓고 천천히 호흡을 고른 다음 어깨가 긴장하지 않도록 천천히 양팔을 펴고 하늘을 봅니다.

*이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어깨 긴장을 풀어줍니다.

▲정면을 본 뒤 발 끝을 세운 다음 다시 하늘을 쳐다 봅니다. 그리고 양팔을 겨드랑이에 붙여 천천히 양 어깨선을 맞춰 가면서 팔꿈치를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상체를 가볍게 앞으로 밀면서 골반을 살짝 들어올립니다.

*이때 상체가 무너지지 않도록 팔꿈치를 겨드랑이에 바짝 붙여서 축이 흔들리지 않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골반을 들어올린 다음 골반은 뒤로 빼고 상체는 앞으로 펴서 등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다시 상체를 앞으로 밀면서 골반과 등 높이를 맞춰줍니다.

▲다시 골반을 살짝 들어올리고 골반을 뒤로 빼 등을 바르게 눌러줍니다.

*이때 손끝은 따라오지 않도록 그대로 두고 골반을 뒤로 밀어 등을 눌러야 합니다.

▲다시 상체를 앞으로 밀어 코브라 자세를 취해줍니다.

*동작 진행 과정에서 양 손끝 위치는 그대로 있어야 합니다.

▲상체를 밀면서 골반을 발 뒤꿈치에 올려놓고 양팔도 편안하게 당겨갑니다.

▲양팔을 가볍게 들고 척추를 바르게 펴면서 양팔 원을 그리며 마무리 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힘들어도 꾸준히 따라하시면 등 높이도 맞춰 주고, 좌우 어깨부터 허리까지 위치를 바르게 잡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글·동작 / 박은지 박사(진주시 가좌동 선요가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