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지의 생활요가] 예쁜 다리선, 그리고 '힙업'
[박은지의 생활요가] 예쁜 다리선, 그리고 '힙업'
  • 박은지
  • 승인 2019.07.0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운동은 척추를 부드럽게, 기립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법입니다. 또한 다리 라인을 예쁘고 바르게 교정해주며, 힙까지도 업 시켜 주는 운동법입니다.

 

▲바르게 엎드린 자세에서 두 다리를 가지런히 모으고 양손을 어깨선에 맞춰 줍니다. 어깨선이 올라가지 않도록 척추를 부드럽게 밀어서 올립니다. 그리고 하늘을 바라봅니다.

*허리가 불편하신 분들은 양손을 편한 위치로 맞추셔도 됩니다.

 

▲무릎을 접어 기어가는 자세를 한 다음 팔꿈치를 접어 바닥에 가지런히 내려둡니다. 가지런히 모은 발끝은 세우고, 척추를 부드럽게 펴 정면을 바라봅니다. 

*이때 팔꿈치가 어깨와 한선에 맞춰주시고 두 발 끝을 정확하게 맞춰야 합니다.

 

▲팔꿈치를 중심으로 척추를 앞으로 펴주고 오른쪽 다리를 쭉 뻗어 올립니다. 이때 몸이 한쪽으로 기울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발끝 당겨 접어 내리면 반대쪽도 해 줍니다.(천천히 좌우 5회 반복)

*앞으로 척추를 최대한 밀어 줌으로 허리 쪽에 자극을 느껴야하고, 다리 형태가 변형되지 않도록 그대로 올려야 합니다.

 

▲골반을 뒤로 쭉 밀어 척추를 펴 줍니다. 여유 있게 기다렸다 엉덩이를 완전하게 발꿈치에 내려놓고 양팔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양손을 무릎 옆 바닥을 짚어 척추를 밀듯이 올려 하늘을 쳐다봅니다. 마지막으로 양손 배 앞에서 깍지를 끼고 하늘 높이 올려 턱을 바짝 당겼다 양팔로 크게 원을 그리며 내려옵니다. 편안한 호흡으로 마무리합니다.

글·동작 / 박은지 박사(진주시 가좌동 선요가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