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은 지난 3일 전자회의실에서 각 부서 민원처리 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신문고, 정보공개를 통해 접수·처리되는 민원의 부적정한 처리를 예방하고, 업무 담당자의 관심도 제고 및 역량강화로 수요자 중심의 적극적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민원처리 기간·절차, 민원처리 사후관리,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 유의사항, 민원 대응요령 등 민원인의 권익보호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민원건수의 지속적 증가와 함께 민원 내용 또한 복잡 다양해지고 있어 민원담당 공무원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민원처리에 관한 업무내용을 숙지하여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공감하고 소통하여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당부했다.
조현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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