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 조현웅 기자
  • 승인 2019.03.2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학교 등 관내 100개소 대상 운영
검사·상담·교육 등 포괄적 프로그램 제공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경로당을 방문해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경로당을 방문해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창녕군이 경로당, 학교 등 관내 10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증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신건강증진 지원 프로그램은 사회적으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행복한 삶을 살고 싶은 군민들에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정신건강문제, 우울, 스트레스, 치매 등 검사와 상담 및 교육을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때문에 정신과 진료가 필요함에도 주위의 편견 때문에 제때 치료를 못 받고 있던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 정신질환자에 대해 집중 사례관리를 하고, 인재재활, 정신과전문의 상담 등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중증정신질환자의 생활환경 적응과 재활을 돕는다. 생명사랑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음 괜찮니?’ 우체통 캠페인 및 교육 등 다양한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서비스의 최일선에 있는 핵심 전문기관으로서 마음의 쉼터가 필요한 군민들이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