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내륙철도 착공 '하루빨리'
남부내륙철도 착공 '하루빨리'
  • 김성대 기자
  • 승인 2019.06.0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일 진주서 조기착공 기원 전국마라톤대회 열려
2500여명 참가...하프코스, 5km·10km 코스 3종목
김경수 경남도지사, 조규일 진주시장 등 내빈 참석
6월 1일 오전 진주시 진양호 무지개동산과 주변 진양호 호반도로에서 남부내륙철도 조기착공을 기원하는 전국마라톤대회가 열렸다.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을 기원하는 전국마라톤대회가 6월 1일 오전 진주시 진양호 무지개동산과 주변 진양호 호반도로에서 열렸다.

경남CBS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가 후원해 2500여 선수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 5km코스, 10km코스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됐다.

대회에는 경상남도와 경남도의회, 진주시, 진주시의회, 국회,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내빈들도 참석해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의지를 함께 다졌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지난 1월 정부 재정사업으로 확정된 남부내륙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수도권과 남해안을 2시간대로 연결해 경남의 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고, 남해안 관광활성화와 영호남 공동발전, 국가균형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도 축사에서 “정부재정사업으로 확정된 남부내륙고속철도는 이제 조기착공에 온 힘을 쏟아야 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조규일 진주시장 역시 환영사를 통해 “오늘 마라톤대회에 참석한 달리미들의 힘찬 발걸음이 모두의 간절한 소망인 조기착공으로 이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성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