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인터넷 생중계 위한 견학 실시
진주시의회, 인터넷 생중계 위한 견학 실시
  • 미디어팜
  • 승인 2019.01.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청주시의회 방문, 다음은 거제시의회 예정
진주시의회 의원들은 의정활동 인터넷 생중계 시스템 견학을 위해 청주시의회를 방문했따.
진주시의회 의원들은 청주시의회를 방문해 인터넷 생중계 시스템을 견학했다.

진주시의회 의원과 공무원 등 10여 명은 11일, 2020년부터 시행할 계획인 진주시의회 인터넷 생중계를 위해 청주시의회 방송 시스템을 견학했다.

이날 진주시의회 의원들은 인터넷 생중계와 관련한 각종 제반사항과 운영 현황 등을 듣고,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 회의장 시설, 방송실 방송시스템 등을 살펴봤다. 또 방송 상황을 시연하는 등 시스템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도 가졌다.

청주시의회는 지난 2014년 7월 통합청주시 출범과 함께 시민과 소통을 위한 방법으로 청주시민에게 정례회 및 임시회를 포함한 의정활동을 매 회기마다 청주시의회 홈페이지 내 인터넷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의정활동을 주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직접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의회 기능 수행을 시민들에게 충실하게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날 견학에 참석한 진주시의회의 한 의원은 “시스템을 잘 구축해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의회를 견학하며 많은 걸 보고 배웠다. 다음엔 거제시의회 인터넷 생방송 시스템을 견학할 예정이다. 2020년에 시행할 예정인 진주시의회 인터넷 생방송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