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꾸미기] 특허품종 향두릅나무 묘목 키우기
[텃밭꾸미기] 특허품종 향두릅나무 묘목 키우기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1.11.2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등록된 신품종향두릅
특허등록된 신품종향두릅

봄이 주는 보약이라고 불리는 두릅은 초보 귀농귀촌인들도 쉽게 키울수 있는 수종 중 하나로서 농약을 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재배할 수 있는 품목입니다. 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인기 약용수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두릅나무는 특허청에 정식으로 특허등록된 신품종향두릅입니다. 일반 두릅과 비교해서 특징적인 면을 몇가지 소개할까 합니다.

1. 향두릅의 정아는 감칠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일반 일반두릅에 비해 맛과 향이 뛰어나며, 이는 일반 두릅을 모태로 육종이 이뤄진 품종이라 이러한 특징적인 면이 두각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두릅나무 자체에는 아미노산과 사포닌 성분 함유량이 많아서 면연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릅은 맛과 향 뿐만 아니라 유효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웰빙 시대의 트랜드에 맞는 수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신품종 향두릅은 조생종 품종으로서 남부지역 기준으로 3월 말일경부터 수확이 이뤄집니다. 지역에 따라 조금 편차가 있지만 일반 두릅보다 일찍 수확이 이뤄지기 때문에 조생종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허등록된 신품종향두릅
특허등록된 신품종향두릅

3. 향두릅 나무는 다수확 풍산성을 지닌 품종입니다. 두릅나무를 식재하고 지상부를 20cm 내외 남기고 원줄기를 잘라서 심으면 뿌리 활착도 좋아질 뿐 아니라 자른 부위에서 측지가 생성되기 때문에 다수확을 할 수 있습니다. 풍산성으로 인해 단위면적당 많은 수확량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두릅 나무는 앞서 서술했던 바와 같이 전문적인 지식이나 농약 방제를 하지 않고도 초보자분들이 쉽게 키울수 있는 수종입니다.

귀농 귀촌을 하시는 분들이나 임업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께서 소득작물로 많은 관심을 가지시는 수종중 하나로서 전국적으로 매년 수요가 많은 나무중 하나입니다.

간략하게 향두릅나무의 특징에 대해 서술을 하였습니다.

향두릅 나무는 특허품종이기 때문에 원 육종자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증식,판매시 권리침해에 해당하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허가받은 판매처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