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 지원
진주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 지원
  • 김성대 기자
  • 승인 2019.02.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료·대출금 이자 지원 월최대 200만원
26일 진주시가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어 기업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2월말부터 진주혁신도시 클러스터 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주시가 임대료와 대출금 이자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임차, 분양(매입)을 통해 클러스터 안에 입주한 뒤 3년이 지나지 않은 대학, 연구소, 기업으로 지원금은 월 최대 200만원 범위다.

해당 지원금은 분양면적과 연차별 적용기준, 지원요건을 충족하는 기업 등을 대상으로 분기별로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혁신도시 시즌2의 원활한 추진 및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4억 원을 확보, 연관기업 유치를 위해 체계적으로 준비를 해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6일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어 입주 보조금 신청안내 및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을 전달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진주시는 그간 분양에 비해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 전략산업 연관기업, 대학, 연구기관 유치가 저조했던 클러스터가 이번 사업을 통해 혁신도시 시즌2의 마중물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혁신도시 연관산업 기업유치 지원사업은 산·학·연 클러스터 성장과 확산을 위한 주요한 발화점이 될 것이이다. 향후 철저한 서면 검토 및 지속적 현장 방문을 통해 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 지원사업 1분기 신청은 내달 15일까지 입주 보조금 지원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고 진주시청 3층 기업유치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성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