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 천왕봉미래교육지구 마을강사 연수 운영
산청교육지원청, 천왕봉미래교육지구 마을강사 연수 운영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4.03.1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3월 9일(토) 10시 산청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 천왕봉미래교육지구 마을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9일 산청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 천왕봉미래교육지구 마을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9일 10시 산청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 천왕봉미래교육지구 마을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협력형 마을강사 21명과 마을배움터 소속 마을강사 13명 등 총 34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지구와 마을 연계 교육과정의 이해’와 ‘학교현장과 아이들 이야기’로 구성하였다.

특히 ‘학교현장과 아이들 이야기’는 마을강사 5~6명을 1팀으로 하여 총 4팀이 현직교사들과 각각 매칭되어 수업 계획을 컨설팅 받았으며, 학교 현장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정정교 마을강사는 “현직교사에게 직접 수업계획을 컨설팅 받았던 점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연수를 통해 마을강사의 역할이 마을교육공동체와 마을 연계 교육과정의 이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안서현 교육지원과장은 “천왕봉교육협력지원센터는 마을강사와 함께 산청만의 특성을 살린 미래교육을 실현함으로써 지역소멸을 막고 산청군 학생들이 저마다의 결을 가지고 꿈을 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