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읍, 주민과 소통하는 ‘청렴한 건의함’ 운영
거창군 거창읍, 주민과 소통하는 ‘청렴한 건의함’ 운영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4.02.03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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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 불만 등 주민 목소리 청취로 청렴도 제고 노력
거창군 거창읍은 읍정 전반에 대한 주민과 민원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청렴한(淸廉韓) 건의함을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거창군 거창읍은 읍정 전반에 대한 주민과 민원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청렴한(淸廉韓) 건의함을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거창군 거창읍은 읍정 전반에 대한 주민과 민원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청렴한(淸廉韓) 건의함을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청렴한 건의함은 2023년 거창읍 주요 청렴시책으로 거창읍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 설치되어있다.

주민들이 민원 처리에 대한 불편, 칭찬 사항 등을 작성해 건의함에 넣으면, 읍사무소에서 건의사항에 대한 개선과 답변이 가능하다.

또한, 건의함을 이용하여 주민들이 규제개혁이나 제도 개선에 관한 부분을 제안할 수 있어 민원에 관한 사항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용방법으로 주민과 행정의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청렴한 건의함에는 주민담당 서보인 주무관과 복지지원담당 오새해 주무관을 칭찬하는 내용의 칭찬카드가 3건 접수됐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청렴한 건의함은 주민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창구로 투명한 행정실현과 청렴도 향상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민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 목적”라며 “조금이라도 불편했던 점이나 개선하고자 하는 점에 대해서 많은 의견 제출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