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 확대 이전
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 확대 이전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3.08.1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 별관⇒하동읍 송림3길 너뱅이꿈 2층
하동군은 군청 별관에 있던 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가 하동읍 송림3길 31 너뱅이꿈 2층으로 확대 이전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동군은 군청 별관에 있던 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가 하동읍 송림3길 31 너뱅이꿈 2층으로 확대 이전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가 군청 별관에서 하동읍 송림3길 31 너뱅이꿈 2층으로 확대 이전했다.

군은 기존에 무인마켓 및 광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사무실로 활용되던 너뱅이꿈 2층을 귀농귀촌지원센터로 리모델링해 보다 넓은 상담실 공간과 귀농·귀촌인 다목적 공간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하동군 귀농·귀촌인과 귀농·귀촌 예정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귀농·귀촌에 대한 상담을 받고 귀농·귀촌인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박영경 미래전략담당관은 “귀농귀촌지원센터 이전을 통해 귀농·귀촌인 및 귀농·귀촌 예정자들에게 하동군 맞춤형 귀농·귀촌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확장 이전한 귀농귀촌지원센터가 도시민에게 귀농·귀촌을 알리고, 귀농·귀촌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정착을 지원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귀농귀촌 톡플러스 시스템을 이용해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귀농귀촌 실시간 상담’을 지원 중이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주기적으로 새로운 귀농·귀촌 소식을 전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는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 ‘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을 검색하면 가능하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055-880-2747∼8)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