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숨겨진 매력 담는 SNS 숏폼 공모전 개최
하동군, 숨겨진 매력 담는 SNS 숏폼 공모전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3.07.20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맞이 공식 SNS 30∼60초짜리 숏폼 영상…다음 달 말까지 접수

하동군은 하동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하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여름맞이 SNS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하동의 전통, 문화, 장소, 먹거리 등을 다룬 재치있고 개성 넘치는 30∼60초짜리 영상이면 모두 가능하며 1팀당 최대 2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이며, 마감일 오후 6시 이후 접수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해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약서를 작성한 후 영상과 함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내부 심사를 거쳐 1등(상상 그 이상) 100만원, 2등(넋 놓고 감상) 50만원, 3등(생각이 비상) 20만원 등 3개 입선작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본인이 직접 제작하지 않는 등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작품은 제출할 수 없으며, 수상 결정 후에도 취소될 수 있다.

수상작은 9월 중순 개별통지되며, 하동군 공식 SNS에 게재돼 하동군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하동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고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공모전을 통해 별천지 하동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