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조직위, 무학그룹과 엑스포 후원 업무협약 체결
산청엑스포 조직위, 무학그룹과 엑스포 후원 업무협약 체결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3.05.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학,‘좋은데이’소주 400만병 산청엑스포 홍보 라벨지 부착
㈜지리산산청샘물, 3,000만원 상당 입장권 구매로 성공개최 동참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6일 산청군수실에서 무학그룹(회장 최재호)과 엑스포 성공 개최와 지역제품 애용 및 상호발전을 위한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6일 산청군수실에서 무학그룹(회장 최재호)과 엑스포 성공 개최와 지역제품 애용 및 상호발전을 위한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회장, 이하 조직위)는 지난 16일 산청군수실에서 무학그룹(회장 최재호)과 엑스포 성공 개최와 지역제품 애용 및 상호발전을 위한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화 공동위원장과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엑스포 성공에 ‘좋은데이’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120만명의 관람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무학은 소주 ‘좋은데이’ 400만병에 홍보 보조라벨을 부착하여 산청엑스포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알리게 되고, 계열사인 ㈜지리산산청샘물은 조직위와 3,000만원 상당의 입장권 구매 약정을 통해 공식후원사 명칭 사용, 엠블럼 및 슬로건 등을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

최재호 회장은“94년 동안 경남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의 애정과 관심의 힘이다”며“지역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써 필요한 곳에 먼저 찾아가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산청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양 기관의 상생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화 공동위원장은“지역민을 먼저 생각하는 무학의 산청엑스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며,“엑스포를 통해 지역민들이 함께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인 무학그룹은 지역축제에 많은 후원과 홍보 지원을 지속적으로 함께 하고 있다. 2013산청엑스포의 성공에도 동참했으며, 산청한방약초축제에도 매년 빠짐없이 후원을 하고 있어 지역민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고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정부승인 국제행사인‘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