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 놀러오세요”
남해군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 놀러오세요”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3.04.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일 남해스포츠파크 주경기장에서 풍성한 행사

남해군은 5월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남해스포츠파크 주경기장에서 ‘어린이날 기념식 및 축제한마당’을 개최한다.

행사는 5월 5일 오전 10시 30분 남해스포츠파크 주경기장에서 초등학생 동아리 보니타걸즈와 핑크소울의 라인댄스가 식전공연을 장식한다. 이어서 ‘명랑운동회’(종합릴레이, 물풍선받기, 단체줄넘기, 3인4각, 제기차기 등)가 펼쳐진다.

오후 2시부터는 ‘어린이 노래·댄스 경연대회’가 주경기장 내 특설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연대회 참가자격은 남해군 초등학생 어린이이며, 4월 29일 오후 3시까지 남해JCI청년회의소 전화 또는 방문접수를 받고 있다.

또한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각계 기관과 단체들이 참여하여 경찰제복 의상체험, 구조․구급시범, 다문화의상체험,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라면, 떡볶이, 아이스크림, 슬러쉬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탁동화 JCI남해청년회의소회장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개최되는 만큼 많은 가족들이 오셔서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유익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