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보건소,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합천군보건소,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3.04.1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7일 합천군으로 배정된 공중보건의사 18명을 각 보건지소로 배치했다.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7일 합천군으로 배정된 공중보건의사 18명을 각 보건지소로 배치했다.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7일 합천군으로 배정된 공중보건의 18명을 각 보건지소로 배치했다. 이로서 지난 3월 공보의 전역 후 지소별 주 1회 순회진료로 유지해 오던 의료 공백이 해소될 전망이다.

그러나 지속적인 공중보건의사의 감소 등으로 지난 해 보다 의과 2명이 감소해 보건지소 16개소 중 4개소는 인근 지소와의 순회진료로 의료공백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보건소에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배치돼 65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상안검 무료시술 사업이 계속 진행되며, 치과의 3명, 한의과 9명이 각 지소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앞으로 3년동안 열악한 합천군의 공중보건을 이끌어 갈 의사선생님들을 환영한다”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부탁드리고, 보건기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로 아픈 몸 뿐만 아니라 외로운 마음까지 위로 받을 수 있는 좋은 의사선생님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17일 오전 신규 배치되는 공중보건의사 18명을 대상으로 공중보건의사로서의 역할과 기본 의무, 복무규정, 청렴과 친절 교육 및 당면 현안 사업 등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