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사업종료
함양군보건소,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사업종료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3.04.18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병설유치원·초등학교 방문 구강 인식도·충치예방률 높여
함양군보건소는 구강보건실에서 아동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병설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사업이마무리됐다.
함양군보건소는 구강보건실에서 아동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병설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사업을 마무리했다.

함양군보건소는 구강보건실에서 아동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병설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사업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지난 3월부터 관내 병설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시행한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사업은 보건소에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해당기관을 직접 방문하며 구강에 대한 인식도와 충치예방률을 높이기 위해 운영됐다.

‘치아튼튼, 아이튼튼 사업’은 치과의사 선생님과의 대면교육과 불소도포시술로 진행되었으며, 올바른 잇솔질 방법 등을 교육하며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구강질환 예방의 필요성을 설명했고.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해 불소도포를 시행함으로써 아이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 하였다.

또한 올바른 칫솔 사용 및 구강보조용품사용유무 등으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고, 올바른 칫솔질을 함께 따라하며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에게는 칫솔치약세트를 배부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아튼튼, 아이튼튼 사업을 통해 구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아이들의 구강건강실천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