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박물관, 제16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합천박물관, 제16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2.06.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박물관에서는 7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8주 일정으로 제16기 박물관대학을 개최한다.
합천박물관에서는 7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8주 일정으로 제16기 박물관대학을 개최한다.

합천박물관에서는 7월 7일~8월 25일 8주 일정으로 제16기 박물관대학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최근 국가적으로도 이슈가 되고 있는 합천의 운석충돌구부터 가야문화까지 엮어 '합천의 고대문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강의 내용은 합천 운석충돌구(한국지질자원연구원 임재수 박사), 합천의 구석기시대(장용준 국립대구박물관 학예실장), 합천의 신석기시대(울산문화재연구원 황창한 원장), 합천의 청동기시대(울산문화재연구원 이수홍 연구실장), 합천의 삼한시대(부산대학교 고고학과 이창희 교수), 합천의 고대왕국, 다라국(부산대학교 사학과 유우창 교수), 합천의 가야유적, 옥전고분군(합천박물관 박준현 학에연구사) 등이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6월 29일부터 7월 6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하지만 문화유적 답사 시에는 입장료와 식대 등 실비를 징수한다.

강의 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합천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중에 포함된 문화유적 답사는 경남 남해지역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는 코스로 구성하여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합천박물관에서는 항상 다른 박물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한국의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이를 통한 군민 자긍심 고취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수강 신청은 합천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