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국 진주시의원 후보 개소식...“젊음, 그 이상의 능력으로 뛰겠다"
최민국 진주시의원 후보 개소식...“젊음, 그 이상의 능력으로 뛰겠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5.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민국 국회의원 "최민국 후보는 열정적인 시의원 될 것" 지지호소
최민국 국민의힘 진주시의원 후보(마선거구)가 14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최민국 국민의힘 진주시의원 후보(마선거구)가 14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최민국 국민의힘 진주시의원 후보(마선거구)가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국민의힘 진주시의원 후보 중 가장 젊은 최 후보는 "청년의 꿈이 이루지는 희망 진주를 위해 담대한 도전을 한다"고 출마 소감을 밝혔다.

14일 오전 11시 30분 금산면 소재 최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개최된 개소식은 강민국 국회의원, 조규일 진주시장 후보, 이영춘 진주 상공회의소 회장, 정조영 명신고등학교총동창회장 등 주요내빈 및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외빈 소개, 축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민국 후보는 “젊음, 그 이상의 능력으로 최민국이 뛰겠다. 진주시를 위해 헌신하며 금산의 야무진 아들, 동부 5개면의 대견한 손자가 되겠다. 진주의 미래를 위해, 우리의 뒤를 이을 우리의 자녀들을 위해 나를 한번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최 후보의 정치적 스승이자 인생 멘토로 알려진 강민국 국회의원은 “나도 금산의 아들이지만 최민국 후보는 나보다 더 젊고, 더 열정적인 시의원이 될 것이 틀림없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조규일 진주시장 후보도 “진주는 작은 민국! 최민국이 책임지겠다고 한다. 꼭 한번 믿어 보시고 도와달라”고 축사를 통해 힘을 보탰다.

최민국 후보는 대한민국 대표 도농 복합 지역 금산면 공약으로 생활환경 인프라 개선 시내버스 운영 확대 금산 내 순환버스 추진 등을 제시했다.

또 동부 5개면 공통 공약으로 친환경 농업용(하우스용) 비닐 사용 확대 및 시 보조금 지원 조례 추진 지역농협과 연계한 농촌 일자리 지원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농산물 가공 산업 지원과 이밖에 반성농업기술원 이전 관련 연계기관 이전 추진(부지, 입주시설, 교통편의 제공)  진성 스마트팜 특화 교육으로 청년의 유입 정착 성장 지원 사봉 산단 파크골프장 조성 지수기업가정신 역사관 건립 추진 등을 밝혔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