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4-H영농시범사업’ 지원
함양군 ‘4-H영농시범사업’ 지원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1.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분야 신기술 반영 사업 대상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함양군은 청년농업인 4-H회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복합되어 농업·농촌 발전에 새로운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4-H 영농시범사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4-H 영농시범사업은 함양군4-H연합회원으로 2년 이상 활동한 회원 중 독립 영농경력 1년이상 영농에 종사한 회원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매년 1개소를 선정하여 추진한다.

사업 유형으로는 신소득 작목 기반조성을 위한 재배시설, 종묘, 농자재 구입 또는 농업용 드론, ICT 등 경종·시설원예·과수 등 영농분야 신기술 반영에 필요한 사업 등이 해당된다.

매년 연초 함양군4-H연합회를 통하여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자의 결격사유 및 사업계획 등에 대한 타당성 사전검토를 거친 다음 개별 평가 후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군은 앞서 2020년 축산분야 ICT 장비도입, 2021년에는 사각 벌집꿀 생산 기반조성 등을 지원하였으며, 청년4-H회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영농활동에 새로운 가치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촌의 차세대 주역인 청년 4-H회원들을 중점적으로 육성하여 다가올 미래에 청년들이 함양군 농업·농촌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