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장학금 기탁릴레이’ 훈훈한 2021년 마무리
함양군 ‘장학금 기탁릴레이’ 훈훈한 2021년 마무리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1.12.3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을 맞아 함양군 각계각층에서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릴레이가 끊이지 않고 있다.
연말을 맞아 함양군 각계각층에서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릴레이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함양군은 연말을 맞이해 각계각층에서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릴레이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8일 함양어린이집 이현숙 원장은 “연말을 맞아 함양의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자 한다”는 뜻과 함께 100만원의 기탁금을 전달하였으며, 별도의 기탁식은 진행되지 않았다.

지난 30일에는 제4기 함양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생 30명이 한 뜻으로 모은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하는 기탁식이 진행되었다.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는 함양군으로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체류공간과 영농교육과정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지원하는 교육시설로, 제4기 수료생들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기초영농교육과 관심작목 전문기술교육 등 200시간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귀농 준비를 마쳤다.

같은 날 함양군의 체육문화 진흥을 위해 설립된 함양군체육회 직원들이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100만원의 기탁금을 모아 전달하였다.

기탁식에서 송경열 회장을 비롯한 체육회 직원들은 “직원들의 마음이 한데 모여 이번 기탁금을 준비하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문화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는 말을 전하였다.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