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라이브 커머스로 우수 농특산물 판매
함안군, 라이브 커머스로 우수 농특산물 판매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1.12.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은 지난 10일 오후 3시부터 60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함안군 대표 농특산물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함안군은 지난 10일 오후 3시부터 60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함안군 대표 농특산물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함안군은 지난 10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함안군 대표 농특산물을 판매했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한 농특산물은 ‘감말랭이’, ‘파프리카’, ‘수제요거트’, ‘오븐찰떡’으로 총 4종류로, 최대 33%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방송을 통해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했다.

판매 상품 중 ‘함안 감말랭이’는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로 감을 재배하기 좋은 함안의 지역적 특성에 따라 당도가 뛰어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기존 가격에서 각 약 10% 할인된 7200원(400g/팩)으로 판매됐다.

아울러 ‘함안 파프리카’는 GAP 인증을 받아 안심 먹거리로 지정된 함안의 대표 농산물이다. 얇은 껍질 대비 두꺼운 과육이 장점인 함안 파프리카는 약 33% 할인된 2만 원(5kg/박스)에 선보였다.

‘수제 요거트’는 제조업체 경민밀크의 제품으로 연평균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하여 해썹(HACCP) 인증을 받았다. 신선함을 강점으로 두고 있는 수제 요거트는 4500원(500ml/개), 7500원(1L/개)에 판매됐다.

다온떡방앗간에서 제조하는 ‘오븐찰떡’은 국내산 100% 찹쌀을 사용해 쫄깃하며 각종 견과류로 고소하고 오독한 식감을 더했다. 가격은 3만4200원(30개/세트)으로 판매가 대비 10% 할인된 금액에 맛 좋은 떡을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 커머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산책마켓 스마트스토어’에 접속하여 ‘찜하기-소식받기’ 후 해당 캡쳐본을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햄버거 세트(5인)과 커피 교환권(10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10~12일에는 송출 당일 함안군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댓글 참여 후 이를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쌀(4kg, 2kg)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군 원예유통과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 행사로 함안 군내 품질 좋은 다양한 농산물과 건강 먹거리를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에 판매되는 제품 외에도 다양한 함안군의 먹거리가 함안몰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