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어린이도서관 “웹툰 꿈나무 모여라”
사천시어린이도서관 “웹툰 꿈나무 모여라”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1.12.0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작가 ‘닥터베르 이대양 작가’ 만남 개최

사천시에서 육아에 지치고 힘든 부모들에게는 마음의 안식과 위로를 주고, 웹툰 작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는 희망을 전달하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된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공학박사이며 웹툰작가인 닥터베르 이대양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가진다.

이대양 작가는 서울대학교 에너지시스템 공학박사 출신으로, 공학박사 아빠와 산부인과 의사인 엄마가 육아를 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풀어낸 네이버 인기 웹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의 저자다.

이번 강연에서는 이 작가는 ‘도전에 필요한 세 가지’라는 주제로 웹툰작가가 되기까지 과정과 웹툰 만드는 과정과 집필하는 동안 여러 경험 등을 들려준다.

이로 인해 어린이들에게는 도전과 학부모들에게는 육아를 하면서 느끼는 여러 공감대 등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12월 7일부터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사천시민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도서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웹툰 작가와의 만남으로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도전을 시작할 시기에 미래의 꿈나무들이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어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