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11월 청렴 계약교실 실시
진주교육지원청, 11월 청렴 계약교실 실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1.26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주)은 지난 26일(금) 청사 대강당에서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청렴 계약교실을 실시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주)은 26일(금) 청사 대강당에서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청렴 계약교실을 실시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주)은 26일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청렴 계약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진주교육지원청 예성원(시설 6급) 강사가 '원가계산서 및 설계도면 보는 법'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계약업무 담당자들이 학교 공사계약 추진 시 시설 전문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진주 계약교실은 4월을 시작으로 조달파워 블로거와 함께하는 계약교실(9월), 학교 맞춤형 계약교실(10월)과 금회까지 총 6회 다양한 강사 섭외와 우수한 교육과정으로 학교 계약실무 추진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는 설문 평가를 받고 있다.

진주교육지원청에서는 작년부터 경남 최초로 원격 계약교실을 운영하였고, 올해 총 580명의 진주교육지원청 산하 유, 초, 중, 고등학교(직속 포함) 99개 기관의 계약담당자 역량 강화에 기여하였다.

박영주 교육장은 “한 해 동안 원활한 학교 계약을 위해 노력한 학교 실무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22년에도 더 새롭고 다양한 계약교실을 통해 학교 계약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