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도시재생뉴딜(용평리·인당마을)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고
함안군 도시재생뉴딜(용평리·인당마을)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고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1.1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은 2021년 도시재생뉴딜(용평리·인당마을)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도시재생뉴딜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실제 주민들이 원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정책 반영해 지역의 소속감 및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함양군에 생활기반(거주, 직장, 학교 등)을 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공모 가능하며, 공모내용은 인당마을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생활환경 개선 ▲경제 ▲복지 ▲주거 ▲문화 ▲교육 등 도시재생 관련 모든 분야의 사업이다. 이번 공모의 규모는 총 40백만원으로 각 사업별 4개 팀 이내, 팀당 5백만원 이내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15일(월)부터 29일(월)까지 15일간 진행되며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 내에 원활한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개별 주민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기간 중 유선으로 설명회 신청을 하여, 일정 및 참석자 확정 후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최종 공모사업 합격자 발표는 12월 3일(금)로 예정되어 있으며 접수된 신청서를 대상으로 5일간 ▲사업의 필요성 ▲공익성 ▲실현성 ▲예산효율성 ▲주민참여도 등을 판단하여 적격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