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제4공학관 교육환경개선 개소식’ 개최
경남대 ‘제4공학관 교육환경개선 개소식’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1.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창의공작센터 등 창의융합인재 양성 위한 다채로운 공간으로 탈바꿈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12일 창의융합공간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한 제4공학관 1층에서 ‘제4공학관 교육환경개선 개소식’을 가졌다.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12일 창의융합공간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한 제4공학관 1층에서 ‘제4공학관 교육환경개선 개소식’을 가졌다.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12일 창의융합공간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한 제4공학관 1층에서 ‘제4공학관 교육환경개선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4공학관 리모델링은 대학 내 교육환경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경남대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과 LINC+챌린저혁신선도대학사업단(단장 한상보)이 맡았다.

이로써 제4공학관 1층은 ▲학생 휴게 공간 및 오픈형 라운지인 로비 ▲코워킹 스페이스 ▲메타버스 ▲3D창의공작센터(3D교육/디자인실, 디지털장비실, 3D프린터, 3D가공실, 목공실) ▲워크라운지 ▲미팅룸 ▲멀티오피스 등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다채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개소식 이후에는 혁신교육모델인 ‘일머리교육’과 관련된 보고회가 진행됐다. ‘일머리교육’이란 무조건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아니라 일의 맥락을 파악하고 개념 있게 일하는 사람을 뜻하는 경남대의 새로운 교육혁신모델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경남대 박재규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창조적 지혜를 갖춘 학생들이 미래 우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선 미래 지향적인 교육과 교육환경 첨단화가 필수적”이라며 “공간 조성에 애써주신 LINC+사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마련된 창의융합공간에서 학생들이 창의성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래 교육 현장과 산업계 수요에 부응하는 ‘창의 융합형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대대적인 교육혁신과 학생 친화적 ‘스마트 학습 공간’ 구축 등 교육 환경 개선에 힘써왔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