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의령군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1.1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의령군수 오태완)은 지난 11월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의령군은 지난 11월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의령군(의령군수 오태완)은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총회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개최의 준비상황을 보고하고 남은 기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서 성공적인 축제가 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축제는 청정의령 유지를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하여 실질적인 판로확대와 연계되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온라인 축제는 11월 20일 유튜브에서 랜선 개막식을 시작으로 라이브 커머스, 크라우드 펀딩, 토요애쇼핑몰 판매전 등 온라인 판촉행사와 12월 4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주말에 의령 청소년 문화의 집 앞 도로에서 농특산물 특별 판매전도 함께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의령군은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의령9경 인증샷 이벤트, 온라인 노래자랑, 의령 농특산물 구매인증 이벤트 등 축제 참여를 홍보할 계획이다.

35개 농업인 단체 대표로 구성된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오재덕 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의령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의령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