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공사 착공식 개최
진주시,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공사 착공식 개최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1.11.1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장·테니스장·휴게시설 등 조성
진주시는 12일 오전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12일 오전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12일 오전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 착공식을 가졌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인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사업은 신안동 1-5번지 일원, 부지면적 5만 3805㎡(약 1만 6300평)에 국·도비 89억 원, 시비 186억 원 등 총사업비 275억 원을 투입해 축구장 1면, 테니스장 9면, 그라운드골프 1면, 게이트볼 2면, 휴게시설, 공원, 산책로, 국민체육센터 등을 건립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에서 축구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과 완충 녹지시설이 포함된 기반시설은 2022년 상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수영장이 포함된 국민체육센터는 설계 공모를 거쳐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신안동 진주공설운동장 주변 환경이 열악하여 인근 주민들로부터 시설개선에 대한 요구가 제기돼 왔다.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더 나은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돼 주민 생활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일 시장은 기념사에서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건립으로 노후된 진주공설운동장 일원 체육시설의 개선과 함께 서부지역의 생활체육시설 부족을 해소함으로써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의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시설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시공하고, 조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