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김도우 교수, 경찰의 날 76주년 ‘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경남대 김도우 교수, 경찰의 날 76주년 ‘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1.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경찰 전문가로 경찰정책 개발에 크게 공헌한 공로 인정받아
경남대학교 경찰학과 김도우 교수
경남대학교 경찰학과 김도우 교수

경남대학교 경찰학과 김도우 교수가 최근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김창룡 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

이번 감사장은 김도우 교수가 경상남도경찰청 범죄예방 자문위원을 비롯해 수사심의위원회, 징계위원회, 경찰발전협의회 등 각종 위원회 활동에서 지역경찰 전문가로서 봉사하고, 범죄분석과 셉테드(CPTED) 분야의 연구성과를 통해 경찰정책개발에 크게 공헌한 공로가 인정돼 수여됐다.

경찰학과 김도우 교수는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경찰정책 개발과 자문에 더욱 헌신하겠다”며 “부산, 울산, 경남지역 최초로 설립된 경남대 경찰학과의 교수로서 우수한 경찰관을 배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찰의 날은 매년 10월 21일이다. 1945년 10월 21일, 미 군정청 산하 경무국이 창설된 이래 건국·구국·호국 경찰로서 역경과 시련을 극복한 경찰사를 되새기고, 선진조국 창조의 역군으로서 새로운 결의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1948년 처음으로 기념행사를 가진 이후 1957년 11월, 내무부 훈령에 따라 이날을 '경찰의 날로' 지정하였고, 1973년 '각종 기념일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정부 주관 기념일로 확정됐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