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초전동 '더샵진주피에르테' 견본주택 30일 개관
포스코건설, 초전동 '더샵진주피에르테' 견본주택 30일 개관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9.29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사이버 견본주택 동시 운영
10월 12일 특별공급, 10월 13일 1순위 청약 접수...10월 20일 당첨자발표
포스코건설은 30일 진주시 초전동 일대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더샵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포스코건설은 30일 진주시 초전동 일대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더샵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포스코건설은 30일 진주시 초전동 일대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더샵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더샵진주피에르테는진주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약 7만평 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된다. 특히 초대형 공원인 장재공원을 내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어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더샵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은 진주시 대신로600(초전동1152번지_명신고등학교 인근) 일원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한다.

단지의 청약 일정으로는 10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13일 1순위청약을 한국부동산원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10월 20일이며, 11월 1일부터11월 5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가 조성되는 진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상대적으로 청약 규제에서 자유로운 편이다. 진주시를 비롯해 경상남도, 부산, 울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을 할 수 있다. 또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더샵진주피에르테는진주시 초전동 산1-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74~124㎡, 총 79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5년 01월 예정이다.

타입별 세대수는 ▲74㎡ 110세대 ▲84㎡A 326세대 ▲84㎡B 196세대 ▲101㎡ 111세대 ▲124㎡ 55세대로, 기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부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한층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더샵진주피에르테는 장재공원을품은숲세권, 공세권 단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주변으로는 교통·교육·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췄다. 먼저 진산로(말티고개)를 통해 진주 구도심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대신로를 통한 혁신도시 이동도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진주의 명문학군인 초전초, 진주동명중·고, 명신고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시립도서관(2023년 예정)도 건립될 계획이어서 학령기 아이를 둔 학부모 수요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홈플러스, 농산물 도매시장, 하나로마트, 경남도청 서부청사, 진주종합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주거생활의 편리함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으로는 대규모 주거단지인 초전&초장1지구 개발을 완료했으며, 인근에는 초전남부1지구(계획), 도동지구(계획)의 개발과 함께초전신도심(예정) 개발도 1단계 공사가 착수에 들어간 상태다. 때문에 이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단지 입주민은 더욱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더샵진주피에르테는 그동안 지역에서 보지 못한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을 높였으며,전 세대를 4베이, 4.5베이, 5베이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타입별로는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및 듀얼 드레스룸등을 적용해 수납공간도 확대했다.

단지는 LX하우시스 지인 슈퍼세이브8창호를 도입해 차별화된 외관도 구성할 예정이다. 특화 창호설계인 GHR 타입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는 프레임 바가 없는 형태로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외관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해주는 설계다. 이를 통해 단지는 바로 앞 장재공원의 조망권을 높이고 개방감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다양한 조경설계와 커뮤니티를 구성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다. 먼저 조경설계는 장재공원과 연계해 쾌적함을 높일 계획이다. 석가산과 조형폭포가 조성돼 웅장한 자연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산수정원'을 비롯해 잔디광장인 '더샵필드', 더샵의 트레이드 마크인 ‘어린이 물놀이장’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반려견 동물 놀이터인 '펫 가든'도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일상의 여유로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건식사우나, 전타석 GDR이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을 마련해 입주민이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집 안에서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포스코건설의 주택분야 스마트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적용해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AiQ Home 앱을 통해 조명, 난방, 가스,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아파트 동 내부와 각 세대로 이어지는 '3단계의 강력한 보안 솔루션'과 수상한 외부인이 나타났을 때 입주민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우리 집 안심 서비스' 등이 적용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하고,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는 등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고 안내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