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모집
사천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모집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9.14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가 산불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산불재난에 대해 효과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0명, 산불감시원(산불기동감시원 86명, 산불초소감시원 14명) 100명 등 모두 140명이다.

산불기동감시원은 응시하고자 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되고, 산불초소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시 녹지공원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9월13일) 기준 주민등록상 사천시에 주소가 등록돼 있고 관내 실제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신체 건강한 사람이다.

공고기간은 9월 13일부터 9월 24일까지이며, 서류접수 기간은 9월 27일부터 9월 28일까지로 모집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의 선발과정의 투명성과 요원들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서류심사 및 직무수행력 평가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 순위로 선발할 예정이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응시자는 산불현장에서 진화 등을 수행해야 하는 등 기본적인 체력이 필요하므로 직무수행력평가(면접 및 체력검정)에 따른 체력단련 등 사전 준비를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역량 있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을 채용해 산불방지대책기간 동안 산불발생으로 각종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