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희망공간 스틸하우스’ 7호집 완공
창원시, ‘희망공간 스틸하우스’ 7호집 완공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9.14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현대비앤지스틸-마산종합사회복지관 주거취약세대 새집선물
창원시는 13일 대산면 모산리에서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 백선학 현대비앤지스틸 과장, 박흥석(수정) 마산종합사회복지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주거환경사업  ‘희망공간 스틸하우스 7호집’ 완공식을 개최했다.
창원시는 13일 대산면 모산리에서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 백선학 현대비앤지스틸 과장, 박흥석(수정) 마산종합사회복지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주거환경사업 ‘희망공간 스틸하우스 7호집’ 완공식을 개최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3일 대산면 모산리에서 취약계층 주거환경사업 ‘희망공간 스틸하우스 7호집’이 완공됐다.

‘희망공간 스틸하우스’ 사업은 저소득 가정 중 주거가 노후·열악하여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스틸하우스를 제작·지원하는 것으로, 2017년 1호집을 시작으로 이번에 7호집을 완공하였다.

본 사업은 창원시·현대비앤지스틸·마산종합사회복지관 사회공헌사업으로 협약 추진하는 것으로 연간 2억5천만원의 사업비로 매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3억원의 사업비로 저소득층 스틸하우스 3동 제작과 주거환경개선으로 43세대 사업을 진행하였다.

백선학 현대비앤지스틸 과장은 “경제적인 사정으로 불편한 주거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저소득 세대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완공식 소감을 전했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 국장은 “현대비엔지스틸의 꾸준한 사회공헌사업 지원과 마산종합사회복지관의 노고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지원으로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어 다시한번 감사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진행에 있어 창원시가 적극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