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 SNS퀴즈 이벤트 개최
김해시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 SNS퀴즈 이벤트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9.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종학 보건소장)는 오는 21일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비대면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SNS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ADI)와 함께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환자 돌봄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지정한 날이다.

김해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3일부터 30일까지 김해시치매안심센터 인스타그램에 팔로우하여 이벤트 게시물에 정답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정답자에 한하여 선착순 200명에게 김해사랑모바일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6일 김해시치매안심센터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 방역수칙 준수 하에 △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회원 대상 치매예방교육 △김해시 일대 치매인식개선 길거리 캠페인 △치매 독거노인 및 경증 치매 어르신 치매극복 선물보따리 드림 △책놀이 여행단이 읽어주는 동화세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올해 치매극복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으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며 “치매를 치매환자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의 문제로 인식하고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