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벤처농업협회, 라이브 커머스로 '사천을 담다' 농특산물 판매
사천시벤처농업협회, 라이브 커머스로 '사천을 담다' 농특산물 판매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1.08.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자 인터넷 실시간 판매방송인 ‘라이브 커머스’로 농·특산물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천시 사천시벤처농업협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자 인터넷 실시간 판매방송인 ‘라이브 커머스’로 농·특산물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자 인터넷 실시간 판매방송인 ‘라이브 커머스’로 농·특산물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천시벤처농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오는 9월 7일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6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전 구매고객에게는 17~20%의 할인율과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사천바다케이블카 탑승권,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입장권, 오션비스타제주(사천↔제주)왕복 승선권 등 다양한 사은품도 주어진다.

이번에 판매하는 농·특산물은 <사천을 담다Ⅱ>라는 이름의 사천특산물 명절선물세트로서 수량은 2000개이며, 20% 할인된다. 딸기잼, 삼각티백, 감말랭이, 혼합곡, 된장, 맛간장, 동결건조과일칩, 무농약토마토 등 8가지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구매방법은 pc 및 모바일을 통해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접속 후 ‘와인갤러리’ 검색 → 라이브방송 시청 중 실시간 구매 가능하다. 단, 네이버 회원가입은 필수이다.

키위와인, 쥐취포, 버터구이, 가우다치즈 등으로 구성된 사천을 담다Ⅰ은 오는 8월 26일부터 ‘오름주가’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1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수량은 1000개.

사천을 담다 Ⅱ도 한정수량으로 8월 26일 ‘와인갤러리 스토어팜’을 통해 사전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사천시벤처농업협회 조현국 회장은 “라이브커머스란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홈쇼핑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되어 있는 사천 농‧수산물의 판로 확대와 제품 홍보를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으로, TV홈쇼핑과는 달리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