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예방접종센터 생애주기별 건강지키기 교육’ 진행
합천군, ‘예방접종센터 생애주기별 건강지키기 교육’ 진행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6.19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예방접종 후 대기구간 집합노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비대면 생애주기별 건강관리교육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예방접종 후 대기구간 집합노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생애주기별 건강관리교육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예방접종 후 대기구간 집합노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생애주기별 건강관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생애주기별 보건교육은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관찰을 위해 15~30분간 예방접종 후 대기 공간에 머무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75세 이상 대상자에 대해서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치매안심센터 이용 안내영상과 치매예방수칙 교육영상을 공유하고 리플릿 등 홍보물을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고3학생 및 교직원, 50대 군민, 8월에는 전 군민 확대 접종이 예정됨에 따라 접종일정에 맞춰 시기별·생애주기별 맞춤형 집합교육을 통해 건강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합천군보건소장(이미경)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주민대상 집합교육이 1년 이상 중단된 가운데 1일 600명이 1시간여 머무르는 예방접종센터를 활용하여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를 위한 자체영상과 홍보물 제작하여 대기시간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