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국회의원 “공군, 女부사관 사망사건 조직적 은폐 시도”
김태호 국회의원 “공군, 女부사관 사망사건 조직적 은폐 시도”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6.0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의원 “공군 성추행 사망사건은 박원순, 오거돈 학습효과”
김태호 국회의원
김태호 국회의원

김태호 국회의원(국민의힘, 산청·함양·거창·합천)이 공군 女부사관 성추행 사망사건과 관련해 철저한 진상 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요구했다. 특히 김 의원은 공군이 피해 사실을 조직적으로 은폐하는 행태는 사회 고위층 성범죄를 빼다 박았다고 밝혔다.

김태호 의원은 지난 4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군 女부사관 성추행 사망사건은 군 기강해이와 성범죄 불감증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여실히 보여준 사건이다”고 말했다.

이어 “공군이 성추행 사건을 조직적으로 은폐·축소하려다 피해자를 극단적인 선택으로 내몬 것은 용서 받을 수 없는 범죄 행위다. 특히 공군은 성범죄 사실을 철저히 숨겼고, 피해자를 위력으로 회유·협박하는 등 초기 수사도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분노했다.

김 의원은 “특히 공군은 피해자의 절박한 호소는 외면하고 그냥 덮고 갈 심산이었다. 상관이 위력으로 성범죄를 저지른 후 조직적으로 은폐하려는 행태는 사회 고위층 성범죄를 빼다 박았다. 이번 사건은 박원순, 오거돈 학습효과다”고 밝혔다.

특히 “윗물이 탁한데 아랫물이 깨끗하겠는가. 사회 고위층 도덕적 타락이 군까지 감염시켰다. 윗물부터 정화해야 한다. 수사를 군에만 맡길 수 있는지 의무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태호 의원은 “민관 합동조사단을 꾸려서라도 진상을 철저히 구명하고, 2차 가해자까지 엄중처벌해야 한다. 군 지휘라인의 책임도 물어야 한다. 이번 사건이 군내 성범죄 근절의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