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 신선농산물 수도권 대형백화점 첫 직거래 납품
진주시, 지역 신선농산물 수도권 대형백화점 첫 직거래 납품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1.05.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간 유통단계 없는 직거래 첫 납품 성사
진주시 지역 생산 파프리카, 애호박 등 신선 농산물 등이 신세계백화점에 첫 직거래 납품됐다.
진주지역 파프리카, 애호박 등 신선 농산물이 신세계백화점에 첫 직거래 납품됐다.

진주시는 지역 생산 파프리카, 애호박 등 신선 농산물을 수도권 대형 백화점에 첫 직거래 납품했다고 24일 밝혔다.

그간 백화점, 마트 등으로의 납품이 중간 유통단계를 통한 납품이었다면 이번 납품은 중간단계를 거치지 않은 첫 직거래 납품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납품은 진주시와 한국배영농조합법인(대표 김건수), 신세계백화점 간 여러 차례의 사전 협의 및 현장 확인과 한국배영농조합법인에서 취급하지 않는 농산물 품목에 대해서도 직거래 납품 농가를 직접 추천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이루어졌다.

지난 21일 파프리카, 애호박 납품을 시작으로 6월 2일까지 3일 간격으로 6회에 걸쳐 1.9톤의 물량을 납품할 예정이며, 첫 거래 후 납품 품목과 물량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도 진주를 대표하는 지역 농산물인 배는 8월, 단감은 10월, 딸기는 11월 등 신선농산물 출하 시기별로 납품이 예정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신선농산물 수출 1위 도시인 진주시의 우수한 농산물을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수도권 신세계백화점에 납품함으로써 유통비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