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전공에 실무기술 입혀 ‘취업성공’ 높인다
진주폴리텍대학, 전공에 실무기술 입혀 ‘취업성공’ 높인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5.13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폴리텍대학 광고디자인과 김경란 씨
진주폴리텍대학 광고디자인과 김경란 씨

진주폴리텍대학 김경란(23) 씨는 취업에 유리한 관련 자격증과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디자인 기술을 더욱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디자인계열 대학 졸업 후 다시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광고디자인과에 입학했다.

광고디자인과에서 그녀는 평소 관심이 있던 캐릭터디자인은 물론, 영상·편집디자인 등 폭넓고 다양한 디자인 취업분야를 접하게 되었고, 보다 깊이 있는 탐색과 취업 설계를 하는 계기가 됐다.

교수님들의 체계적인 지도를 따라 전자출판·컬러리스트 등 전문기술 국가자격 시험을 준비하면서 기초부터 탄탄히 실력을 쌓을 수 있었다. 또한 기업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장비를 활용한 실무위주의 강의를 통해 일반 대학학부생시절에는 알기 힘든 디자인트렌드와 실무 감각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됐다.

김 씨는 “대학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며 막연한 걱정이 많았는데, 기존 전공에 현장 실무 기술을 입혀 더욱 강화된 취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서 든든합니다” 라고 소감을 밝히면서, 교수님들의 조언에 따라 앞으로 다양한 공모전에 도전하며 실전 경험을 쌓고 디자인 감각을 익히기 위해 더욱 정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디자인과 학과장 정지영 교수는 “기업 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디자인 실무 기술을 익혀 취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