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일자리 창출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합천군, 일자리 창출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1.04.0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2021년 올 한해 군정 최고의 목표를 일자리 창출에 두고, 그 일환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4월 16일 접수 받으며, 4개 공모분야로 신청받고 있다.

세부 내용으로는 합천군에서 직접적인 고용을 제공하는 직접일자리사업 분야 실업자 및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역량향상 및 기술 습득을 지원하는 직업능력 훈련개발 분야 채용 촉진, 재직자의 계속 고용 지원을 목적으로 사업주 또는 근로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고용장려금 분야 융자·시설·컨설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창업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하도록 하는 창업지원 분야까지 다방면의 각양각색 아이디어 제안을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는 해당사무 담당 부서에서 사업시행 타당성 및 제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추후 계획된 일자리 발굴보고회에서 검증 절차를 거친 뒤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다.

실현가능성과 창의성, 경제성, 파급효과, 노력도 등의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심사기준을 통과한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람에게는 최대 50만원의 합천사랑 상품권을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일자리 아이디어로 주민이 공감하는 일자리 정책이 도입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며 “소외된 계층별 일자리 사업 발굴로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