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2021. 진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진주교육청 ‘2021. 진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1.2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갑석(전 배영초 교장)‧이상진(전 정책기획관)‧여태훈(진주문고 대표)
열정과 헌신으로 진주교육에 이바지한 3명 수상의 영광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2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진주교육 발전에 헌신한 세 명의 수상자에 대한 ‘2021.진주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2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진주교육 발전에 헌신한 세 명의 수상자에 대한 ‘2021.진주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21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21. 진주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진주교육 발전에 헌신한 올해 진주교육상 수상자는 윤갑석 전 배영초등학교장을 비롯한 이상진 전 경남교육청 정책기획관, 여태훈 ㈜ 진주문고 대표 등 3명이다.

윤갑석 수상자는 민주적인 학교운영과 높은 인품으로 후배 교사의 사표가 되었고, 교육현장 재직 시 연수·지도자료 집필활동을 펼치는 등 열정적인 교육활동으로 후배교사들에게 깨우침을 준 진정한 스승으로 알려졌다. 퇴직 후에도 지역사회와 학교에 예술문화 분야 재능 기부활동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진 수상자는 청렴한 공직자상을 실천하여 후배들로부터 함께 일하고 싶은 관리자상을 수상하였을 뿐 아니라, 현 진주교육지원청 청사 신축·이전에 중추적 역할을 맡은 바 있다. 또한, 진주고와 진주기계공고의 개축 및 임시이전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퇴직 후에도, 장학금 기탁과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을 실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여태훈 수상자는 35년간 지역에서 서점을 운영하며, 책과 사람이 만나는 독서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지역주민과 청소년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 진주문고를 설립하여 다양한 교육문화 및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 인재육성과 인성함양에 기여해 온 공적을 인정받아 올해 진주교육상 수상로 선정되었다.

허인수 교육장은 “오늘 시상식은 우리가 수상자의 삶을 귀감으로 삼고자 하는 다짐의 자리이기도 하다”고 강조하고, “세 분이 걸어온 실천의 여정을 미래교육을 펼쳐나가는 밑거름으로 삼자”고 당부하였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