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과 자격증 100% 취득
진주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과 자격증 100% 취득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1.01.1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양질의 비대면 수업 및 특강 실시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증 100% 취득’ 의 쾌거를 거뒀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증 100% 취득’ 의 쾌거를 거뒀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증 100% 취득’ 의 쾌거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로 인한 국내외 어려운 상황에도 비대면 수업 진행 및 자격대비 특강 등 양질의 교육훈련을 지속 진행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한 교수진들의 노력과, 이에 부응하여 최선을 다해 참여한 교육생들이 빚어낸 성과로 평가 받는다. 교육생들은 전기기능사를 비롯한 승강기·공조냉동기계기능사 등 필수 1개 종목 이상의 자격증을 전원 취득했다.

특히 비대면 수업 이후 약 6개월가량의 집중적인 실습과 학업기간을 거쳐 소방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등 상위 자격증에 도전한 9명의 교육생들이 모두 필기 합격소식을 전했으며, 이들 중 4명이 (산업)기사 이상의 최종 자격취득에 성공하면서 취업경쟁력을 더욱 끌어올리는 값진 결실을 맺었다.

전기산업기사 취득 후 모다아울렛 전기안전 관리자로 취업 성공한 A씨는 “코로나로 예측 불가능한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교육훈련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취업목표를 이룰 수 있게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트전기과 김성삼 학과장은 “대학 졸업 이후에도 취업역량을 업그레이드 해 성공적인 취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폴리텍대학은 현재 2021학년도 전문기술과정(주간1년)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