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의령더사랑카드’ 출시
의령군, ‘의령더사랑카드’ 출시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1.01.12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불형 체크카드 형태
13일부터 20억원 발행
출시기념 10% 특별할인
1인 최대 50만원 구매가능
의령군은 카드처럼 쓸 수 있는 ‘의령더사랑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의령군은 카드처럼 쓸 수 있는 ‘의령더사랑카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설 민생대책의 일환으로 오는 13일부터 20억원 규모의 ‘의령더사랑카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선불형 체크카드 형태인 ‘의령더사랑카드’는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이나 관내 농·축협 20개 판매대행점에서 발급 신청이 가능 하다. 1인당 구매액은 월 최대 50만원이다.

이용자는 판매대행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의령사랑 전용앱을 통해 카드발급과 충전, 사용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출시기념 10%특별할인 이벤트, 연말정산시 30% 소득공제(전통시장40%) 혜택과 연회비 및 발급수수료도 없다.

가맹점은 종이상품권보다 카드형상품권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고객유입, 결재수단 다양화 등으로 매출증대가 기대된다.

한편, 의령군 관계자는 “휴대가 간편하고 카드단말기가 있는 가맹점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장기화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군민이 ‘의령더사랑카드’ 이용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하였다.

조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