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청사 및 가로수길에서 음악방송 제공
진주시, 시청사 및 가로수길에서 음악방송 제공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0.11.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시청사 방문객에게 양질의 행정시설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주시는시청사 방문객에게 양질의 행정시설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주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분위기 속에서 시민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고 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시청사와 교육청 앞 가로수길에 디지털 음향시스템을 설치하여 음악방송을 제공하고 있다.

시청사 음악방송 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가로수길은 낮 12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다. 평상시에는 클래식, 라디오 방송, 대중음악 등을 방송하고 행사가 있는 시기에는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방송된다.

앞서 진주시는 시청사 행복 숲 조성 이후 행복 숲에 음악적 요소를 더하면 좋겠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성북동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음향시스템 설치를 추진하였다.

하지만 시청사와 가로수길은 기존 시설물로 인해 터파기가 어려워 사업이 난항에 부딪혔다. 시는 고심 끝에 먼 거리에서도 방송청취가 가능한 무선 네트워크 방식을 도입하여 무선스피커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였다.

또한 진주시의 시화인 석류꽃 열매모양의 스피커와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나비모양의 스피커를 제작하여 시민들의 단결력과 건강한 시민상을 표현하고 도심 속 자연과의 조화를 고려하였다.

진주시는 활기찬 시가지 분위기를 조성하고 향후 주민 의견을 청취하여 방송내용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음악방송으로 세대 간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분위기에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향후 재난안내 등에도 이용 하는 등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조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