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함안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0.11.1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여명 참여해 4명 현장채용
함안군은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오후 2시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함안군은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오후 2시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함안군은 지난 12일 오후 2시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최근 정부에서 대대적인 일자리 창출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구인·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재취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행사에는 ㈜코만3공장, 와이제이산업(주) 등 10개 기업이 직접 참여해 분야별 전문 인력 33명을 채용하는 1대1 면접을 진행했으며, 지에스테크(주) 등 12개 업체도 간접 참여해 20명을 모집하는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60여명이 참여한 행사에는 4명이 현장채용 되었고, 2차 면접 대상자 16명은 2차 기업면접 이후에 채용 여부가 확정된다. 이와 함께 전문가로부터 이력서 작성과 면접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자문 부스를 비롯해 취업타로 등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편의와 구직활동에 도움을 줬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기업에는 우수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서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일자리 박람회,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일자리 설명회 등 다양한 채용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조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