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군정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경진대회 실시
함안군, 군정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경진대회 실시
  • 미디어팜
  • 승인 2020.10.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8. ~ 10. 16. 온라인 심사,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함안군은 군정혁신 및 적극행정 사례에 대한 발굴과 공유로 혁신을 주도하고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군정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군정혁신사례 10건, 적극행정사례 11건 등 총 21건이 접수되었으며, 1차 사전심사를 통해 군정혁신사례 5건, 적극행정사례 5건 등 총 10건의 사례를 2차 온라인 심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온라인 심사는 10월 8일부터 10월 16일까지 실시하며, 국민생각함 또는 함안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 사람 당 군정혁신사례 2건, 적극행정사례 2건 등 총 4건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심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전통시장 상품권 1만원 증정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1차 사전심사 및 2차 온라인 심사 결과를 합산하여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에 대하여는 순위에 따라 해당부서와 사례 제출 공무원에게 포상금 또는 상장 및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 심사 위주였던 지난해 대회와 달리 올해는 사전심사에 민간위원을 포함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투표를 통해 온라인 심사 점수를 반영하는 등 주민참여를 확대하였다”면서 “군정 발전에 관심있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