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경상남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0.09.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10월 8일까지 경남도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
경남도내 주소지를 둔 도내 대학 재․휴학생 대상
경상남도청 전경
경상남도청 전경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도내 대학생들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2020년도 발생 이자를 전액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내에 주소지를 둔, 도내 소재 대학생(휴학생 포함)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 취업후상환 학자금대출이나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을 받은 소득분위 8분위 이하 또는 다자녀(3명 이상)가구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9월 14일부터 10월 8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경상남도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

경남도는 신청자에 한해 한국장학재단의 대출이자 확인, 주민등록주소, 소득 등 지원 자격 조회 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1억500만 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 대상자와 금액을 확정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도에서 직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계좌로 2020년도 발생 이자를 상환하고, 그 결과를 휴대전화 문자로 알려준다. 지원내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남도는 도내 대학생들이 학비 부담을 덜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자 2009년부터 매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3만8,739명에게 30억6,500만 원을 지원하였다.

경상남도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정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심적 부담이 클 텐데 적으나마 이자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신청을 누락하여 지원에서 제외되는 사례가 없도록 빠짐없는 신청”을 당부하였다.

조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