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0년 귀농 창업 활성화 교육' 수료식 개최
남해군 '2020년 귀농 창업 활성화 교육' 수료식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8.2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은 지난 24일 남해화전도서관 다목적홀에서 2020년 귀농 창업 활성화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남해군은 지난 24일 남해화전도서관 다목적홀에서 2020년 귀농 창업 활성화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남해군은 지난 24일 남해화전도서관 다목적홀에서 '2020년 귀농 창업 활성화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12일 개강한 이번 교육과정은 전문적인 농업 경영 마인드를 육성하고 농업창업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문 강사진을 섭외해 실시했다.

총 12회에 걸쳐 성공적인 농업창업 전략, 농업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및 브랜드 기법 등을 교육했으며 12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특히 네 차례에 걸쳐 6차산업 우수농가 및 가공사업장을 직접 현장 방문하고 실제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교육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하셨던 귀농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귀농인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다양한 강의와 선진지 견학을 통해 현재의 농업 트렌드를 알 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남해군에서 진행하는 교육이 있다면 꼭 신청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남해군은 오는 10월에 귀농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 교육과정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등 귀농·귀촌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남해군 청년혁신과 남해정착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